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국립광주博, 임방울국악제 역대 수상자 공연 연다
제27회 임방울국악제 판소리 명창부 대상을 수상한 정혜빈 명창.<사진제공=국립광주박물관>

 10월 19일 교육관 대강당서…공연예약 10월 10일

20세기 활동한 판소리 명창인 임방울(1904~1961) 선생을 기리기 위해 열리는 임방울국악제에서 수상을 한 역대 수상자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국립광주박물관(관장 김승희)은 10월 19일 오후 3시 교육관 대강당에서 ‘임방울국악제 역대 수상자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임방울국악제에서 대통령상ㆍ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ㆍ광주광역시장상 등을 받은 각 부분 최우수 수상자 20여 명이 참여한다. 특히 올해 개최된 제27회 판소리 명창부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정혜빈 명창도 이번 공연에 함께한다.

공연은 먼저 제26회 농악부 대상팀 장호준 등 4명의 신명나는 풍물판굿을 시작으로 제27회 판소리 명창부 대상을 수상한 정혜빈 명창의 ‘흥보가’ 중 ‘흥보 박타는 대목’을 관객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부채춤ㆍ소고춤ㆍ기악합주ㆍ가야금병창 등으로 구성된 공연이 펼쳐지며, 다채로운 국악의 멋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있는 공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10월 10일 오전 9시부터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gwangju.museum.go.kr)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문의. 국립광주박물관 기획운영과(062-570-7800)

풍물판굿.<사진제공=국립광주박물관>
부채춤.<사진제공=국립광주박물관>
기악합주.<사진제공=국립광주박물관>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