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은 9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5회에 걸쳐 복지관 1층 강연장 및 행주성당에서 ‘2019 행신다움 인문학 교실’을 실시했다.

9월 2~30일, 매주 월요일 5회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관장 성화 스님)은 9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5회에 걸쳐 복지관 1층 강연장 및 행주성당에서 지역주민 29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행신다움 인문학 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인문학 교실은 김경윤 강사(인문학자)와 ‘인생의 멘토를 만나다’를 주제로 이론 강의 4회(소크라테스, 공자, 부처, 예수)와 성모순례지로 지정된 행주성당(고양시 덕양구 소재)을 직접 방문해보는 현장답사 1회로 진행됐다.

인문학 교실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4대 성인에 대해 알아가며 인생을 한 번 돌아보게 되었다.”, “인문학이 곧 인간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 가르침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인문학 수업은 인간을 완성해가는 즐거운 또 의미 있는 시간인 것 같다.” 등의 의견을 말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2019 행신다움 인문학 교실에서는 분기별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행신다움 인문학 교실과 관련한 문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평생교육부 교육지원팀(031-839-602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