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선사서, ‘마음 돌아보기·어루만지기’ 주제

자살 시도자·자살 고위험군 등을 대상으로 한 자살 예방 템플스테이가 열린다.

불교상담개발원(원장 선업 스님)은 8월 24~25일 서울 종로구 금선사에서 ‘마음돌보기·어루만지기’를 주제로 템플스테이를 개최한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서울시 자살예방센터에서 추진하는 자살예방사업 살(자)사(랑하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주민 밀착형 지역사회 자살안전망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불교상담개발원은 자살 시도자·자살 고위험군·자살자 유가족 등이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상처받은 자아를 치유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 삶을 다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불교상담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템플스테이를 통해 상처받은 이들이 정서·심리적 안정감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이 템플스테이는 서울 시민의 자살 예방과 정신 건강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오리엔테이션 △차(茶)명상 △나를 깨우는 108배 △글쓰기 명상 △숲속 명상 등으로 진행된다. 불교상담개발원장 선업 스님, 김성수 한국글쓰기명상협회장, 노경이 우리심리상담센터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불교상담개발원 홈페이지(www.kbcd.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8월 17일까지 메일(jabi7378@naver.com) 또는 팩스(02-737-8802)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