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까지 접수, 총 상금 1,300만 원
뉴미디어 플랫폼 관련 특별상 신설

소중한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우리 강산을 널리 알리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한 작품 발굴을 위한 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제4회 ‘영상 공모전 산 따라 물 따라’를 개최하고, 10월 31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영상 공모전의 상금 총액은 1,300만 원이며, 문화체육관광부·국토교통부·해양수산부가 후원했다.

공모 영상은 2~5분 분량의 HD화질 형식 영상으로 제출해야 하며, 장르 제한은 없다. 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한 적이 없어야 하고, 1인 당 총 2작품까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고등학생 이상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주제 연관성 △아이디어 독창성·창의성 △기술·구성 완성도 △대중 친화성 등이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환경부장관상, 국토교통부장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국립공원공단이사장상 등이 각각 수여된다.

또 올해는 특별상(뉴미디어 플랫폼)이 신설됐다. 특별상은 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배포한 콘텐츠 중 작품성, 대중과의 소통 기여도, 조회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수상발표는 11월 20일이며, 시상식은 12월 2일이다. 당선작은 BBS-TV 및 BBS 불교방송 뉴미디어 매체 등에 방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http://www.bbsi.co.kr) 또는 전화(02-705-5524)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