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천태소식
천태종, 제109차 임시 종의회 개회
  • 단양 구인사=조용주 기자
  • 승인 2019.08.10 10:14
  • 댓글 0

천태종 종의회는 8월 10일 오전 9시 단양 구인사 삼보당에서 2019년도 천태종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할 ‘제109차 임시 종의회’를 개회했다.

8월 10일, 단양 구인사 삼보당서
2019년 추경예산안 심의…11일 본회의

천태종의 2019년도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하는 임시 종의회가 열렸다.

천태종 종의회(의장 도원 스님)는 8월 10일 오전 9시 단양 구인사 삼보당에서 재적의원 29명 중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천태종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할 ‘제109차 임시 종의회’를 개회했다.

이 자리에서 도용 종정예하는 교시를 통해 “먼 길 오느라 모두 수고가 많았다. 종단 발전을 위해 이번 종의회를 잘 진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의장 도원 스님은 개회사에서 “의원님들은 종단의 종무 현황과 제출된 추가경정예산안을 잘 심사해 종단 발전의 초석을 마련해 달라.”면서 “앞으로도 상월원각대조사님과 대충대종사님, 도용 종정예하의 가르침을 잘 받들어 훌륭한 종단이 되도록 힘쓰자.”고 강조했다.

이어 총무원장 문덕 스님과 감사원장 진덕 스님의 업무보고가 진행됐으며, 종의회는 각 분과별 심사를 위해 휴회했다.

총무분과위원회(위원장 경천 스님)는 관성당 3층에서 △총무부 △기획실 △교무부 △교육부 △종의회 사무처를, 법제분과위원회(위원장 덕해 스님)는 관성당 3층에서 △감사원 △규정부 △사회부를, 재무분과위원회(위원장 보광 스님)는 관성당 5층에서 △천태종 세입세출 추경예산안 △재단법인 세입세출 추경예산안 △재무부 등의 2019년도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한다.

종의회는 11일 오전 8시 삼보당에서 열리는 2차 본회의에서 심의 사항을 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임시 종의회 1차 본회의는 △성원보고 △개회선언 △삼귀의 △반야심경 △상월원각대조사법어 봉독(종의회 부의장 세운 스님) △국운융창기원 △개회사 △종정예하 교시 △종의회 운영보고 △회의록 낭독 △의사일정 △총무원ㆍ감사원 업무보고 △공지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단양 구인사=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양 구인사=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