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민추본, 7기 민족공동체 불교지도자과정 모집

접수 7월 26일까지, 실내강좌 4회 후 현장순례

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원택 스님, 이하 민추본)가 7월 26일까지 ‘제7기 민족공동체 불교지도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민족공동체 불교지도자과정은 한반도 평화번영과 남북불교 교류를 위한 미래 인재를 발굴ㆍ양성하고, 객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시각으로 대북인식 전환을 통해 통일의식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이번 7기 과정은 8월 1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21ㆍ28일, 9월 4ㆍ19일 4회에 걸쳐 통일문제ㆍ동북아 국제정치 등의 강좌로 진행된다. 실내강의가 끝나면 9월 21~24일 3박4일 간 백두산 및 북중접경지역(연길-용정-백두산 북파ㆍ천지-왕청-도문)을 순례한다.

실내강좌 첫 강의는 서호 통일부 차관을 초청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현 정부의 대북정책 현황과 과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볼 예정이다. 2강은 ‘북한의 비핵화 동기와 북한 경제’라는 주제로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이 강의하며, 3강은 ‘한반도 평화와 국제정치’라는 주제로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이 미중일러 주변국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 국제정세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 4강은 ‘시대정신으로의 평화통일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학계 전문가 및 시민사회단체 활동가가 토론회를 펼친다.

북중접경지역 순례를 포함한 전체 참가비는 총 80만 원이며, 실내강의만 수강할 경우 5만 원. 조계종 스님은 강좌 수강 시 교육원 승려연수교육으로 인증된다.

문의. 민추본 사무처(02-720-0531) 및 홈페이지(http://www.unikorea.or.kr).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