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고양덕양행신福, 명사초청 강연 성료
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은 6월 28일 복지관 4층 음악교실에서 2019년 두 번째 명사초청강연을 진행했다.

6월 22일, 신정현 경기도의회 의원 초청

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관장 성화 스님)은 6월 28일 복지관 4층 음악교실에서 지역주민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두 번째 명사초청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명사초청강연은 신정현 경기도의회 의원을 초청해 ‘자발적 가난 – 덜 풍요로운 삶이 주는 더 큰 행복’이란 주제로 펼쳐졌다.

강의는 중견기업 직장인에서 청년활동가로, 청년활동가에서 경기도의회 의원까지 현직 청년 도의원이 들려주는 파란만장한 삶 속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인생 포인트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이날 명사초청강연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들은 “우리나라 청년들이 의원님의 강의를 많이 들었으면 좋겠다.”며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깨닫게 해줘서 감사하고, 뚜렷한 철학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앞으로도 멋진 정치를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2019 명사초청강연은 연 3회 계획하고 있으며, 고양시와 연관돼 있는 명사를 초청해 지역주민들의 꿈을 향한 길잡이 역할의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평생교육부 교육지원팀(031-839-6025).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