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민ㆍ노희경ㆍ김제동씨 등 동참

국제구호단체 JTS(Join Together Society, 이사장 법륜 스님)는 6월 11일 배우 한지민ㆍ방송작가 노희경ㆍ방송인 김제동 씨 등이 동참해 배고픈 북한 아이들을 위한 옥수수 5천 톤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을 모금했다.

JTS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50일간 ‘배고픈 북한 아이들에게 옥수수 1만 톤 보내기’ 특별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한지민ㆍ노희경ㆍ김제동 씨가 전달한 성금은 JTS가 계획하는 옥수수 1만 톤 중 4.5%인 450톤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다. 이외에도 평화재단 통일의병(대표 백왕순)에서 옥수수 250톤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을, 여수 향일암에서 옥수수 50톤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을 전달했다. JTS와 정토회 회원 등 1만 2천여 명도 캠페인에 참여했다.

JTS 관계자는 “6월 9일 기준으로 1만 톤 모금의 50%인 5천 톤을 구입할 수 있는 액수가 모금됐다.”면서 “북한은 지금 춘궁기로 극심한 식량난을 겪고 있다. 감자를 수확하는 7월까지 옥수수 1만 톤이 북한 아이들의 배고픔을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JTS의 ‘배고픈 북한 아이들에게 옥수수 1만 톤 보내기’ 캠페인은 JTS 홈페이지와 거리모금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모금 캠페인은 ‘1만 톤의 사랑’ 홈페이지(https://corn.jts.or.kr)에 접속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