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은 5월 9일 복지관 4층 음악교실에서 명사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5월 9일, 김경윤 인문학자 초청

고양덕양행신복지관이 2019년 첫 명사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관장 성화 스님)은 5월 9일 복지관 4층 음악교실에서 지역주민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명사초청 강연은 고양시에서 인문학 강연자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경윤 인문학자를 초청해 ‘배움이란 무엇인가? <대학>에서 나타난 큰 배움의 길’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 내용으로 오늘날의 공부는 자신의 성공이라는 극히 작고 개인적인 목표 추구를 위한 반면, 인류 최고의 스승 공자와 그의 제자이자 <효경>과 <대학>의 저자로 알려져 있는 증자가 무엇을 위해 공부를 했는지 배워봄으로써 21세기에 필요한 진짜 큰 공부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강연에 참가한 한 지역주민은 “반편생 살면서 복지관에서 평생 잊지 못할 유익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았고, 삶을 되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명사초청 강연과 관련한 문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평생교육부 교육지원팀(031-839-6025)로 하면 된다.

한편 고양덕양행신복지관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성화 스님)은 5월 30일 오후 2시 메가박스 고양스타필드점에서 발달(지적ㆍ자폐성)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을 희망하는 참여자는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031-839-61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