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천태소식
부산 삼광사, 경로잔치 어울림 한마당 성료
천태종 부산 삼광사는 4월 24일 오전 10시 30분 경내에서 ‘제6회 효문화 연꽃축제 – 경로잔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4월 24일, 부산지역 어르신 1500여 명 참석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하고, 노인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천태종 부산 삼광사(주지 세운 스님)는 4월 24일 오전 10시 30분 경내에서 ‘제6회 효문화 연꽃축제 – 경로잔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지역 어르신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주지 세운 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가 효(孝)를 행하고 받는 것은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편안한 삶을 살기 위한 것 외에 다른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하루 한 시간 동안만이라도 다 잊고 손뼉 치고 즐기시면서 신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김희근 신도회장은 환영사에서 “이 자리에 오신 어르신들께서는 성심껏 마련한 다양한 행사와 식사를 즐기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은숙 진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자식은 부모를 공양하고 부모는 자식을 사랑하는 것이 인간의 이치인 것 같다.”면서 “어르신들께서 항상 자식을 사랑하고 생각해 오신 마음들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영남사물놀이를 비롯해 바라춤,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직접 마련한 차ㆍ떡, 점심공양, 건강검진,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세운 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주지 세운 스님을 비롯한 내빈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