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선지도자협회, 2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한국참선지도자협회(협회장 각산 스님)는 제2기 참선아카데미 대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2기 참선아카데미 강좌는 4월 12일 일반인반과 4월 13일 직장인반이 각각 개강해 7월 19일과 20일까지 서울 참불선원에서 진행된다.

한국의 선승ㆍ고승ㆍ심리의학 전문가ㆍ명상가들이 펼치는 이번 참선아카데미 강좌는 초기불교와 간화선 통합수행, 호흡명상, 선과 융합한 심리치료, 선문화를 통한 불교전법, 젊은 세대와 공감하는 불교수행 등 새로운 수행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백담사 유나 영진 스님의 ‘간화선이란 무엇인가?’ 강의를 시작으로 △간화선 대종사 ‘혜국 스님 특별법문’ △세계명상수행승 각산 스님의 ‘참선의 이론과 실제’ △내소사 고승 일오 스님의 ‘한국의 대선사 도를 말하다’ △전국선원수좌회 대표 의정 스님의 ‘간화선 세상을 꿰뚫다’ △봉암사 한주 정과 스님의 ‘너의 마지막 숨까지 수행하라’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미황사 주지 금강 스님의 ‘참사람 수행법’ △영화감독이자 대해사 국제선원장인 대해 스님의 ‘영화로 만나는 선수행’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전현수 원장의 ‘정신건강 전문의가 바라본 초기불교 수행’ △중앙일보 종교문화 백성호 기자의 ‘일상에서 깨달음 실천하기’를 각각 강의할 예정이다.

한국참선지도자협회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명상하는 법과 선문답, 심리치료를 통해 스스로를 소외시키는 현대인의 마음을 밝히고, 근본적으로는 존재로부터의 자유를 성취하는 기회를 갖게 하는 데 목표가 있다.”고 설명했다.

수강생 모집인원은 각 반 15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수강료는 28만원.

문의. 참선지도자협회(02-451-0203)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