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전국 합창단 춘계수련법회에는 전국 61개 지역 사찰 1,500여 명의 합창단원이 동참했다.

3월 23~24일 단양 구인사서 
천태예술제 공연 위한 오디션도

천태종 전국 사찰의 합창단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신심을 다지고 화합하는 춘계수련법회가 열렸다. 이번 법회는 제14회 천태예술제 ‘묘음으로 피어나는 하얀 연꽃’을 위한 오디션도 진행됐다.

천태종(총무원장 문덕 스님)은 3월 23~24일 단양 구인사에서 ‘제30회 전국 합창단 춘계수련법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법회에는 교육국장 대명 스님을 비롯해 성의신 천태예술단장과 전국 61개 지역 사찰 합창단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23일 오전 11시 광명전 5층에서 진행된 입제식에서 대명 스님은 입제사를 통해 “여러분이 노래로 전하는 <법화경>은 부처님의 영산회상을 재연하는 것”이라며 “부처님의 법음을 음성공양으로 전하는 여러분은 더 많은 중생들에게 불법을 전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명 스님은 이어 “노래로 부처님 말씀을 널리 알려 세상을 밝히는데 애써 달라.”고 말했다.

이날 입제식은 △개회선언 △삼귀의 △반야심경 독송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교육국장 대명 스님) △국운융창기원 △입제사 △관음정진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입제식 후 합창단원들은 삼보당에서 도용 종정예하를 친견하고 파트별 합창연습과 천태예술제를 위한 1차 오디션을 진행했다. 오디션은 사찰별로 <법화경> 8곡 중 3곡을 추첨해 부르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최종 오디션에 선발된 사찰은 8월 25일 구인사 조사전에서 열릴 제14회 천태예술제 공연에 참가하게 된다.

춘계수련법회는 이날 오후 △저녁예불 △법문 △관음정진, 이튿날인 24일에는 △새벽예불 △적멸궁 참배 △전체연습 △회향식 등으로 진행된다.

입제식에서 교육국장 대명 스님이 입제사를 하고 있다.
입제식에서 합창단원들이 삼귀의례를 하고 있다.
성의신 천태예술단장이 합창연습과 오디션 진행을 도와줄 지휘자와 심사위원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김백찬ㆍ김혜진ㆍ함현상ㆍ박경태ㆍ황혜진ㆍ장지영 선생님.
합창단원들이 수고해줄 지휘자와 심사위원, 반주자 등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합창단원들이 관음정진 하고 있는 모습.
이번 법회에서는 제14회 천태예술제 ‘묘음으로 피어나는 하얀 연꽃’을 위한 1차 오디션이 진행됐다.
각 지역 합창단이 광명전 곳곳에서 오디션을 위한 연습을 하고 있다.
각 지역 합창단이 오디션을 위한 연습을 하고 있는 모습.
파트별 합창연습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