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종로노인福,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 초청 특강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조운호 대표이사.

3월 13일, 4층 종로마루홀서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이사의 특강이 열렸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종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관 스님)은 3월 13일 오후 1시 30분 4층 종로마루홀에서 지역주민 및 복지관 회원 27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지역개방인문프로그램 – 인생사용설명서 인사(Insider)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는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이사로 ‘아무도 하지 않으면 내가 한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운호 대표이사는 음료의 역사에 대한 이해, 음료 시장 및 트랜드의 변화에 대한 민감성과 철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하여 음료계에 자리매김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인생의 히스토리를 청강자에게 전달했다.

청강자들은 “유명한 인사의 특강이 재미있었을 뿐만 아니라 노인복지관에서 이런 특강을 한다는 점에서 어르신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며 “유명한 인사의 인생이 어땠는지, 자신의 일을 어떻게 생각하고 고민하며 사는지에 대해 들을 수 있어 유익했고, 이번 기회를 계기로 노인복지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생겼다.” 고 평가했다.

행사를 주최한 관장 정관 스님은 “특강을 통해 복지관 회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다양한 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들이 함께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유의 장으로서 복지관을 운영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종로노인복지관은 향후 분기별 1회씩 인사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문화복지과 이루리 대리(02-6247-9923)

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 및 복지관 회원 27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 후 기념촬영.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