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신행
2019년 불교스카우트 대원 모집

초⋅중⋅고⋅대, 일반인까지 누구나

2018년 잼버리에 참가한
불교스카우트 대원들의 활동 모습.

불교스카우트연맹(연맹장 성행 스님)이 2019년 불교스카우트 대원을 모집한다. 불교스카우트는 550년경 창설된 신라불교 화랑도 정신을 계승한 단체다.

보통 불교스카우트 활동은 6~8명으로 구성된다. 활동가는 반장을 비롯해 부반장과 행정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리더십을 배우게 된다.

또 진급과정과 기능장과정을 통해 자아실현을 촉진한다. 진급과정은 자신의 목표와 단계를 설정하고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방법이다. 기능장과정은 적성과 취미, 직업적 기초를 고려한 목표를 정하고 도전함으로써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과정이다.

불교스카우트는 유치원에서부터 초⋅중⋅고⋅대학생 그리고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대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불교스카우트는 사찰연합캠프ㆍ리더십함양캠프ㆍ부처님오신날 연등회 참가ㆍ신라화랑도캠프ㆍ불교영어캠프ㆍ미국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ㆍ잼버리 법당 운영ㆍ국제 교류ㆍ환경보전활동ㆍ스키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불교스카우트 활동을 마칠 시 스카우트 활동경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며 다양한 포상기회가 주어진다. 년 1회 불교스카우트 회원 가입으로 모든 어린이청소년법회 상해보험에도 자동 가입된다.

한편 불교스카우트연맹은 오는 2021년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프리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와 2023년 지구촌 170개국 5만 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앞두고, 두 행사에 참가할 불교스카우트 대원 조직과 지도자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문의. 02-722-9033

정현선 기자  honsonang@daum.net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