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9일, 소장자ㆍ관리자 대상

불교중앙박물관이 2019년 문화재 다량소장처 소장자 및 관리자에 대한 유물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불교중앙박물관(관장 송하 스님)은 4월 8~9일 양일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문화재 다량소장처 소장자ㆍ관리자 상반기 유물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6년째 시행되는 이번 교육은 문화재 소장자 및 관리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실무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일상적인 문화재 보존관리에 이바지 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4월 8일 오전 9시 10분 입재식을 시작으로 △세계유산의 개념과 제도(신희권 서울시립대 국사학과 교수) △한국 불교미술과 세계유산(정병삼 숙명여대 역사문화학과 교수) △사찰문화재의 보존과 관리(손영문 문화재청 문화재전문위원) △문화재 보존환경 관리(김수철 한국전통문화대 문화재보존과학과 교수) △문화재 안전 관리 방법(문화재청 안전기준과 연계수업) 등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불교중앙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문화재 소장자 및 관리자들의 기본ㆍ전문 교육을 통해 문화재를 이해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할 것”이라며 “문화재 보조관리 및 활용제도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음으로써 소장자와 관리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실무 능력도 배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불교중앙박물관 최다슬 연구원(02-2011-1957)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