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국립광주博 “설 연휴 박물관으로 떠나요”

2월 2~6일, 설맞이 우리 문화 한마당 개최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립광주박물관(관장 김승희)은 2월 2일부터 6일(5일은 휴관)까지 ‘2019년 설맞이 우리 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

설 연휴 기간 국립광주박물관은 전통놀이(대형 윷놀이ㆍ칠교ㆍ고누ㆍ팽이치기 등)와 사물놀이(북, 장구, 꽹과리, 소고 등) 체험, 올해의 운수가 궁금한 관람객들을 위해 ‘재미로 보는 윷점’, 가정의 평안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부적 만들기’ 등 체험 장소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꽃돼지 대박 카드 만들기(새해맞이 신년 카드), 화공이 그리는 초상화(캐리커쳐), 돼지 씨름 경연대회, 전통마술공연 ‘얼씨구 절씨구’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돼지 씨름 경연대회와 전통마술공연 ‘얼씨구 절씨구’는 1월 31일 오전 9시부터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교육관 대강당에서는 기해년을 맞아 영화 속 돼지들을 주제로 <씽>ㆍ<샬롯의 거미줄>ㆍ<꼬마돼지 베이브의 대모험> 등의 영화가 상영된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 중 돼지띠 혹은 한복을 입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돼지 저금통을 선착순으로 나눠주는 이색 행사도 진행한다.

설맞이 우리 문화 한마당은 모두 무료며,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http://gwang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국립광주박물관 기획운영과(062-570-7016)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