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천태소식
천태종, 제85회 동계간부교육 실시
  • 단양 구인사=정현선 기자
  • 승인 2018.12.30 17:50
  • 댓글 0

천태종 간부들이 제85회 동계간부교육 입제식에 참석했다.

12월 30일 입제식, 신도회 간부 1,000여 명 참여
1월 1일 회향, 강의ㆍ법문 <법화경> 독송 등 진행

천태종 전국말사 신도회 간부들이 천태종 총본산 단양 구인사에 모여 천태불자로서의 신심을 다졌다.

천태종은 12월 30일 오전 10시 광명전 5층에서 도용 종정예하를 비롯해 총무원장 문덕 스님, 감사원장 진덕 스님 등 종단 대덕스님과 신도회 간부 등 1,0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제85회 동계간부교육’ 입제식을 봉행했다. 이번 간부교육은 2019년 1월 1일까지 진행됐다.

이날 입제식에서 도용 종정예하는 법어를 통해 “인욕정진이라는 것은 참고 견디는 것으로 정신에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특히 마음의 중심이 흔들려서는 안 된다.”며 “2박 3일 간 교육 잘 받고 기도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총무원장 문덕 스님은 입제사에서 “지난 3년 동안 여러분들이 소임을 맡아 크고 작은 일들을 잘 해주신 덕분에 종단이 자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여러분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늘 부처님의 가피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문덕 스님은 또 “새해에도 여러분이 어느 곳에서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든지 천태종 불자라는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며 “이번 간부교육이 여러분의 신심을 보다 돈독하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입제식 후에는 광도 스님(금강대학교 교수)의 ‘천태종성전’ 경전ㆍ교리편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 동계간부교육은 향후 △저녁예불 △법문(교육부장 장호 스님) △관음정진에 이어 31일 △아침예불 △강의ⅡㆍⅢㆍⅣ △저녁예불 △<법화경> 독송 △법문(종의회의장 도원 스님) △관음정진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2019년 1월 1일 △아침예불 △새겨보는 찬불가(황혜진 소프라노) △회향식 등을 끝으로 2박 3일 간의 교육 일정이 마무리됐다.

법어를 내리고 있는 도용 종정예하.
총무원장 문덕 스님이 입제사를 하고 있다.
감사원장 진덕 스님이 상월원각대조사 법어를 봉독하고 있다.
12월 30일 봉행된 ‘제85회 동계간부교육’ 입제식.
이번 간부교육 입제식에 참석한 총무원장 문덕 스님, 감사원장 진덕 스님을 비롯한 종단 대덕 스님들.
제85회 동계간부교육 입제식은 교육부장 장호 스님의 사회로 진행됐다.
입제식에서 관음정진하고 있는 간부들의 모습.
입제식 후 광도 스님의 ‘천태종 성전’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를 듣고 있는 간부들의 모습.

단양 구인사=정현선 기자  honsonang@daum.net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양 구인사=정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