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은 12월 14~15일 천태종 총본산 단양 구인사 광명전 5층에서 ‘천태의 묘법으로 수행하는 신앙생활’을 주제로 ‘금강불교대학 재학생 및 총동문회 동계수련법회’를 개최했다.

12월 14~15일, 강의ㆍ법문ㆍ관음정진 등

전국의 금강불교대학 재학생과 총동문회원들이 동계 수련법회를 통해 신심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됐다.

천태종(총무원장 문덕 스님)은 12월 14~15일 천태종 총본산 단양 구인사 광명전 5층에서 ‘천태의 묘법으로 수행하는 신앙생활’을 주제로 ‘금강불교대학 재학생 및 총동문회 동계수련법회’를 개최했다. 법회 입제식은 14일 오후 1시 20분 총무원장 문덕 스님, 교육부장 장호 스님, 교육국장 대명 스님, 금불대 재학생 및 총동문회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입제식에서 총무원장 문덕 스님은 입제법문을 통해 “이번 수련법회는 여러분들의 신심과 원력이 더욱 단단하게 다져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마음속에서 늘 관음주송을 놓치지 않고, 묘법연화의 가르침을 따르면 그것이 바람직한 천태불자의 생활이고 행복을 만드는 생활”이라고 강조했다.

문덕 스님은 또 “12월의 중순, 한파가 몰려와도 여러분들의 정진 열기는 식지 않아야 한다.”면서 “더욱 신심을 크게 내어서 수련법회에 임해주고, 그런 정진의 힘으로 새로 열리는 기해년에는 큰 행복과 건강한 삶의 주인이 되길 축원 드린다.”고 격려했다.

이어 교육부장 장호 스님은 입제사에서 “이 세상을 살면서 부처님 법을 배우는 것은 큰 복을 짓는 일이다. 이 같은 부처님 법은 금불대를 다니면서 체계적으로 배우는 게 중요하다.”면서 “금불대 동문회의 발전은 지역 사찰의 발전, 더 나아가 종단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 앞으로도 이 자리에 모인 재학생와 동문회원님들의 소중한 인연이 이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금강불교대학 재학생 및 총동문회 동계수련법회는 △강의ⅠㆍⅡㆍⅢ △법문 △관음정진 △적멸궁 참배 △새겨보는 찬불가 등으로 진행되며, 15일 오전 11시 회향식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삼귀의례.
삼귀의례.
총무원장 문덕 스님이 입제법문을 하고 있다.
입제사를 하고 있는 교육부장 장호 스님.
교육국장 대명 스님이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을 하고 있다.
관음정진.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