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협회장 선보 스님)는 7월 22일~29일 중국 산서성 태항산 화북지구(운두저촌) 일원에서 진행한 ‘2018년 한ㆍ중 우정 의료봉사’ 및 ‘항일독립운동 10,000Km 청소년대장정’을 성료했다.

7월 22일~29일, 의료 지원ㆍ항일유적 탐방

청소년 불자들이 전문 의료진과 함께 중국 산서성 소재 항일독립운동유적지(조선의용군주둔지) 인근 주민들의 건강을 진단ㆍ치료하는 의료봉사를 하고, 중국 내 항일유적지를 탐방했다.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협회장 선보 스님)는 7월 22일~29일 중국 산서성 태항산 화북지구(운두저촌) 일원에서 진행한 ‘2018년 한ㆍ중 우정 의료봉사’ 및 ‘항일독립운동 10,000Km 청소년대장정’을 성료했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단장 진용 스님(세상을향기롭게 세종지부장), 부단장 명강 스님(세상을향기롭게 세종지부 이사), 최정식 의료단장을 비롯해 한국 청소년 10명 등 총28명이 동참했다.

봉사단은 한국 한방 의료진과 현지 의료진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주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료 및 의약품을 처방했다. 또 주민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주민 약 500명에게 의료교육을 진행했다. 의료봉사가 끝난 뒤에는 조선의용군기념관을 참배하고 위령제를 지내는 등 항일독립운동유적을 탐방하며 중국 등지에서 활동한 애국선열들을 추모했다.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는 2015년부터 불교의 자비나눔 정신과 지구촌의 ‘공생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의료봉사와 항일운동유적지 탐방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 접수를 하고 있는 봉사단.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