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맞춤 행복법
원빈 스님/휴/14,000원

우리는 매순간 선택을 하지만 그 선택에 항상 만족하지는 못한다. 그로인해 번뇌와 후회를 하기도 하고, 그럴 때면 스스로를 못났다, 성숙하지 못하다고 타박한다. 특히 연애·공부·취업 등 걱정거리가 가득한 청년들은 좌절에 대한 두려움이 더 크다. 이 책은 삶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나답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원빈 스님의 행복지침서다.

불교방송, 팟캐스트,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청년들을 만나 고민에 귀기울여온 스님은 건강한 자존감과 행복한 자아를 만드는 방법을 ‘터닝 마인드 5단계’로 정리했다. 바로 ‘마음의 시야를 넓혀라’, ‘긍정하고 도전하는 습관을 가져라’, ‘관계에도 공부가 필요하다’, ‘충분히 사랑하고 사랑받자’, ‘어른의 마음으로 살다’ 등 다섯 가지다.

저자는 “젖먹이 아이에게 여물고 단단한 곡식 대신 묽고 부드러운 음식을 주어 단계에 맞게 키우듯, 온전한 나다운 삶을 만들기 위해서도 따라야 할 순서가 있다.”고 말하면서 “육체적 나이와 상관없이 이제 막 ‘어른의 마음’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내 마음의 소리를 듣고, 나를 긍정하고, 주변을 돌아보는 단계적 마음공부법”이라고 강조한다.

원빈 스님은 해인사로 출가, 중앙승가대를 졸업한 후 군종법사로 근무했다. 현재 서울 자등명선원, 경남 산청 송덕사 주지를 맡고 있고 있으며, 강연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