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천태소식
천태종, 금강승가대 수료ㆍ입학식봉행
  • 단양 구인사=이강식 기자
  • 승인 2018.02.28 18:55
  • 댓글 0

28일 단양 구인사 역대조사전서

구인사 천태종역대조사전에서 열린 금강승가대 2017학년도 수료식 및 2018학년도 입학식.

천태종이 스님들의 교육을 위해 설립한 금강승가대학이 학업을 이수한 수료생을 배출하고 2018학년도 신입생을 받아들였다.

천태종(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2월 28일 오전 10시 30분 단양 구인사 천태종역대조사전에서 ‘2017학년도 수료식 및 2018학년도 입학식’을 봉행했다. 이날 수료ㆍ입학식에는 천태종 총무원 교육부장 장호 스님, 금강승가대 강의를 맡은 구수 스님과 광도 스님 등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부장 장호 스님은 금강승가대 학장인 총무원장 춘광 스님을 대신해 심화과정 경전반을 이수한 수인 스님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입학식에서 성민 스님 외 2명의 정규과정 입학을 허가했고, 신입생들은 선서를 통해 “열과 성의를 다해 공부하고 정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교육부장 장호 스님은 훈사를 통해 “스승께서 일러주신 바를 잘 새겨 즐거운 마음으로 수행하고 공부하는 것이 구도자의 삶”이라며 “승려는 덕행과 학식을 갖추어야 한다. 금강승가대에서 열심히 배워 천태종을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수료ㆍ입학식은 △삼귀의례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구수 스님) △수료증 수여 △ △입학허가 △신입생 선서 △훈사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금강승가대 수료식과 입학식에 참석한 스님들이 삼귀의례를 하고 있다.
교육부장 장호 스님이 금강승가대 학장인 총무원장 춘광 스님을 대신해 심화과정 경전반을 이수한 수인 스님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교육부장 장호 스님이 신입생 입학 허가를 한 뒤 허가증을 전달하고 있다.
신입생 선서.
훈사를 하는 교육부장 장호 스님.
상월원각대조사 법어를 봉독하는 구수 스님.
수료식과 입학식 후 교육부장 장호 스님을 비롯한 소임자 스님, 수료생, 신입생, 재학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단양 구인사=이강식 기자  lks9710@nate.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양 구인사=이강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