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정기총회서 선출

(사)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는 2월 6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광화문S타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묘장 스님을 제21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상임이사 묘장 스님이 11개 종교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

(사)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는 2월 6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광화문S타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묘장 스님을 제21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자리에서 묘장 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유구한 역사 속에서 꾸준하게 자비에 기반을 둔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우리 종교계 사회복지 활동이 인정받고, 앞으로도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웃종교들이 뜻을 모아 서로를 존중하고, 정부 및 주요 유관단체와 협력하여 새로운 복지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협력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는 종교계의 적극적인 사회복지활동을 통해 국가사회복지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유용한 복지정책 실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창립한 단체로 총 11개 종교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는 올해 보건복지부 및 서울시와의 정책간담회, 사회복지 정책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종교별 현황조사를 위한 준비를 통해 종교사회복지활동을 체계화 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 참가 단체는 구세군대한본영사회복지부, 기독교대한감리회사회평신도국, 기독교대한감리회사회복지재단,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한불교진각종진각복지재단,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사회봉사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원불교사회복지협의회, 한국기독교장로회한기장복지재단, 한국천주교주교회의사회복지위원회(가나다 순) 등이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묘장 스님.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