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연ㆍ서명덕 학생 대상 수상
10월 28~29일 본산 참배도 진행

이린이 청소년 백일장 사생대회 대상 수상자들에게 시상하는 교무부장 경혜 스님.

제8회 천태 어린이ㆍ청소년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서 강지연(백일장)ㆍ서명덕(사생대회) 학생이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천태종(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10월 28일 오후 2시 단양 수변공원에서 ‘제8회 천태 어린이ㆍ청소년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천태사찰 어린이ㆍ청소년과 학부모 등 600여 명이 동참했다.

개회식에 백일장과 사생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주어진 시제에 따라 수변공원 일원에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이날 백일장 시제는 △가을(단풍) △가족(사랑) △대한민국 핫이슈 △단양 오는 길 △마음, 사생대회 시제는 △내가 바라 본 단양 △학교 생활 △감동의 순간 △평창올림픽 △산사의 풍경 등이었다.

오후 5시 30분 작품을 마감한 뒤 심사위원들은 심사를 진행했고, 오후 10시 구인사 광명전에서 백일장․사생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부문 대상은 백일장 부문에 참가한 대전여자고등학교 강지연 양이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어린이 부문 대상은 사생대회 부문에 참가한 율곡초등학교 서명덕 군이 ‘내가 본 단양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각각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각 부문별 시상도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또 앞서 진행한 ‘교리골든벨 - 아난 존자를 찾아라’에서 우승한 학생들에게 시상했다.

시상식 후 교무부장 경혜 스님은 법어를 통해 “어린이․청소년 지도교사들과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오늘 진행한 백일장․사생대회가 행복을 여는 디딤돌이 됐으면 좋겠다. 더 행복한 마음으로 살아가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천태종은 또 10월 28~29일 1박 2일간 어린이․청소년 본산 참배를 실시했다. 본산 참배는 종정예하 친견, 부모교육, 교리골든벨, 관음정진 등으로 진행됐다.

백일장 사생대회 개회식에서 삼귀의례를 하고 있다.
백일장 사생대회 개회식.
백일장 사생대회 개회식에서 삼귀의례를 하고 있다.
개회사를 하는 교무부장 경혜 스님.
시제를 발표하는 교무국장 도선 스님.
총무원장 춘광 스님, 총무부장 월중 스님, 교무부장 경혜 스님이 역대 수상작을 관람하고 있다.
역대 수상작 전시.
백일장 사생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있다.
구인사 광명전 5층에 열린 부모 교육. 교무부장 경혜 스님이 특강을 하고 있다.
'교리골든벨 - 아난존자를 찾아라'에서 학생들이 답을 들어보이고 있다.
시상식에서 삼귀의례를 하고 있다.
교리골든벨 수상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
백일장 사생대회 시상식.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