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공연ㆍ표창장 수여ㆍ장학금 전달 등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은 10월 18일 서울 광진광장에서 ‘2017 행복나눔 희망광진 한마음대축제-개관 14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를 진행했다.

서울 광진노인복지관이 노인의 날 및 개관 14주년을 맞아 한마음대축제를 열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 스님)은 10월 18일 서울 광진광장에서 ‘2017 행복나눔 희망광진 한마음대축제-개관 14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김기동 광진구청장, 문종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1,500여 명의 어르신 및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또 광진구 내 기관인 (사)지구촌공생회, 광진구 치매지원센터 등 16개소가 다양한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관장 화평 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의 네 가지 고통(四苦, 빈곤․질병․고독․무위)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해결하고자 이 문제를 행사 주제로 선정했다.”면서 “행사장 내의 홍보부스를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공감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개관 14주년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의 노인복지 활성화에 기여한 직원들과 어르신들에게 모범표창을 수여했다. 또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환경에서도 충실히 학업에 임한 중고등학생 5명에게 ‘해피투게더 장학금’을 전달했다.

축제에는 방송인 박범수가 진행하는 ‘제7회 광진구 가수왕 선발대회’가 진행됐고 시상식도 열렸다. 또한 △안양오페라단 △같이 가치 광진공동체(난타 공연) △행복 나눔 앙상블(팬플루트 공연) △가수 박구윤 △가수 송연경의 신명나는 무대가 이어졌다. ‘같이 가치 광진공동체’는 광진구 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과 지적장애 청년들로 구성돼 있다. 

모범표창 수여식.
모범표창 수여식.
광진노인복지관 관장 화평 스님이 광진구 가수왕 선발대회에서 시상하고 있다.
‘같이 가치 광진공동체’가 흥겨운 난타 공연을 펼치고 있다.
축제에는 1,500여 명의 어르신 및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광진구 내 유관기관 16개소가 다양한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