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장애인 성폭력 개념ㆍ종류 등

고양시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9월 21일 오전 10시 센터 지하 1층 집단활동실에서 고양시 장애여성을 위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여성을 위한 ‘성(性)’ 교육이 열렸다.

고양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산하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강영규)는 9월 21일 오전 10시 센터 지하 1층 집단활동실에서 고양시 장애여성을 위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장애인 성폭력의 개념과 종류, 언어 구분 짓기, 예방과 대처방법 알아보기, 좋은 접촉과 나쁜 접촉 알기, 자기(사적) 공간 다른 사람(공적) 공간 구분하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박성석 의왕장애인성폭력상담센터 강사는 “그 동안 성폭력의 기준을 몰라 쉽게 생각했던 말이 다른 사람에게 언어적 성폭력이 될 수 있음을 상기시키고, 피해자를 방치하지 않도록 예방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성폭력 예방 교육이 단순히 성교육이라고 생각하였으나 생각하는 것과 개념이 다르고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행동이 범죄에 해당되는 줄 몰랐다.”며 교육소감을 전했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고양시 장애인들의 평생교육,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