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9월 1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서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8월 31일~9월 1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2017 실무책임자 연수’를 개최했다.

조계종복지재단이 재단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 실무책임자 연수를 실시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자승 스님)은 8월 31일~9월 1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2017 실무책임자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에는 조계종복지재단 운영 사회복지시설 부관장ㆍ국장ㆍ부장ㆍ실장 등 실무책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조계종복지재단 및 조계종단에 대한 이해증진 및 소속감 함양을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새정부 복지정책에 따라 변화되는 사회복지정책과 제도를 알아보고, 유능한 직원양성을 위한 인재개발 시스템 기획ㆍ직무스트레스 해소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조계종복지재단 상임이사 묘장 스님은 “지역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변화의 흐름을 이끌어 가는 시설로 거듭나기 위해 실무책임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최고관리자와 실무자들의 연결고리가 되어줄 실무책임자들이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수는 △이태수 꽃동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이윤석 강사 (주)하우저 경영지원실장 △이서원 한국분노관리연구소장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9월 15ㆍ18일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권역별 종사자전체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의를 듣고 있는 참가자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