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구강사서 1차 연수 실시

천태종(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6월 17일 오전 10시 서울 구강사에서 ‘제47회 천태 어린이·학생회 지도교사 상반기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불교의 미래를 열어갈 어린이·청소년 포교에 힘쓰고 있는 전국 지도교사들을 대상으로 여름불교학교 진행 및 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교육이 실시됐다.

천태종(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6월 17일 오전 10시 서울 구강사에서 법회를 시작으로 ‘제47회 천태 어린이·학생회 지도교사 상반기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교무부장 경혜 스님을 비롯해 최정희 어린이지도교사연합회장 등 중부지역 어린이·학생회 지도교사 및 포교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무부장 경혜 스님은 법문을 통해 “부처님 법을 올바르게 전하는 전법사의 자세로 ‘주인공’이 되어 끊임없이 정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정희 어린이지도교사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올바른 가치와 심성을 전할 수 있는 지도자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서울 구강사 유연석 신도회장은 포교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지도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연수교육일정은 △법회 △‘소통하는 지도자를 위한 마인드 교육’ 강의(최정희 어린이지도교사연합회장) △‘법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도입 레크리에이션 진행 실제’ 강의(조정아 어린이지도교사연합회 부회장) △신나는 불교학교와 법회 프로그램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2차 상반기 연수교육은 남부지역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울산 정광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법문을 하고 있는 교무부장 경혜 스님.
서울 구강사 유연석 신도회장의 환영사.
어린이들과 함께 '종이접기 북아트'를 하고 있는 지도교사들.
'등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지도교사들.
지도교사들이 사찰 간식을 만들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교육 연수.
‘소통하는 지도자를 위한 마인드 교육’을 주제로 최정희 어린이지도교사연합회장이 강연하고 있다.
여름불교학교 운영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있는 지도교사들.
기념촬영.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