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어버이날 기념해

화성시 서부노인복지관은 5월 5일 화성 모두누림센터 지하 1층 누림아트홀에서 ‘전국노래교실을 찾아서’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화성시 서부노인복지관(관장 안효미)은 5월 5일 화성 모두누림센터 지하 1층 누림아트홀에서 어버이날을 기념해 OBS-W(대표이사 김윤태)ㆍ복지TV(대표이사 최규옥)에 방영되는 ‘전국노래교실을 찾아서’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남양읍 주민자치센터 사물놀이와 노노신나라 색소폰공연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됐으며, 개그맨 정진수 씨의 사회로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김태성 강사의 노래교실과 어르신들의 장기자랑, 가수 나도경ㆍ나윤정ㆍ명희ㆍ박경숙ㆍ박태일ㆍ성탁ㆍ염수연ㆍ영웅ㆍ오승현ㆍ요환ㆍ우리순희ㆍ윤서ㆍ윤혜성ㆍ전부성ㆍ진정아ㆍ조성자ㆍ쥬리킴ㆍ진국ㆍ진소리ㆍ철희ㆍ현진우 등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흥겨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채인석 화성시장도 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을 위한 노래를 불렀으며 “앞으로 서부권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규순 어르신은 “신나게 노래하고 춤추며 즐거운 시간이 되어 젊은 시절로 되돌아 간 것처럼 행복했다.”면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화성시와 서부노인복지관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서부노인복지관 안효미 관장은 최고령 어르신 두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선물해드리고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한 번 더 새기고 늘 어르신의 ‘지금’이 행복한 노인복지관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모두누림센터 4층에 위치한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지난 4월 7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750여 명의 회원이 등록했고, 하루 평균 300여 명의 어르신이 20여 개의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명사초청특강, 무료진료 및 물리치료실 운영, 무료영화 상영, 경로당활성화사업, 돌봄기본서비스, 재가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