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날마다좋은날, 2017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
5월 2일까지, 나눔문화 캠페인ㆍ지역문화재 진행

사단법인 날마다좋은날이 4월 5일 오후 4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017 행복바라미문화대축전’의 일환으로 봉행한 ‘2만 수보리의 합창 - <금강경> 독송정진’에서 불자들이 우산을 쓴 채 <금강경>을 독송하고 있다.

봄을 재촉하는 장대 빗속에서 1만여 명의 불자들이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광장에 모여 나라의 안녕을 기원하며 <금강경>을 독송했다.

사단법인 날마다좋은날(이사장 이기흥)은 4월 5일 오후 4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017 행복바라미문화대축전’의 일환으로 ‘2만 수보리의 합창 - <금강경> 독송정진’을 봉행했다.

전국에서 모인 1만여 명의 불자들은 법고공연과 육법공양, 예불이 끝난 후 어지러운 현대사회의 평화와 국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금강경> 독송을 시작했다. 불자들은 장대 빗속에서도 우산과 우비를 착용한 채 <금강경> 독송에 집중했다.

<금강경> 독송이 끝난 후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치사를 통해 “오늘 <금강경>의 깊은 울림처럼 항상 머무르지 않는 마음으로, 나의 옳음과 또 다른 옳음이 공존할 수 있는 청명한 사회로 함께 정진해 나가자.”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사)날마다좋은날 이기흥 이사장은 “지난 4년간 전통문화 계승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문화축제를 이어온 행복바라미는 올해 5년차를 맞이해 나라의 안녕과 국민의 행복을 기원할 수 있는 자리를 개막행사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 사부대중들은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며, 108산사순례기도회 회주 선묵 스님이 부처니 탄생지인 네팔 룸비니 동산에서 채화한 후 가져온 ‘평화의 불 이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한편 2017년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은 인천ㆍ대전ㆍ대구ㆍ광주ㆍ부산ㆍ울산ㆍ전주ㆍ강릉ㆍ원주ㆍ청주 등 전국 10개 주요 도시에서 나눔문화 캠페인(22일까지)과 지역문화제(5월 2일까지)를 진행한다.

‘평화의 불 이운 퍼포먼스’.
사단법인 날마다좋은날은 4월 5일 오후 4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017 행복바라미문화대축전’의 일환으로 ‘2만 수보리의 합창 - <금강경> 독송정진’을 봉행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