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15개 사찰 42명 참여

천태종 중앙청년회는 4월 1~2일 청주 베네키아 호텔에서 ‘중앙청년회 임원 및 전국청년회장단 워크숍’을 실시했다.

천태종 중앙청년회 임원과 전국청년회장단이 한자리에 모여 천태종 청년회 발전을 모색했다.

천태종 중앙청년회(회장 김진필)는 4월 1~2일 청주 베네키아 호텔에서 ‘중앙청년회 임원 및 전국청년회장단 워크숍’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교무부장 경혜 스님을 비롯해 15개 사찰 42명의 대표자가 참석했다.

워크숍은 ‘청년회 활성화와 청년 불자의 위상정립’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청년회 주요 사업계획 발표 및 연간 행사 일정 토의 △전국청년회 배구대회를 통한 포교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교무부장 경혜 스님은 법어를 통해 “청년회 활성화는 결국 이 자리에 모인 각 지역 청년회장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과거 부처님의 제자 마승비구가 교단초기에 사리불과 목건련의 감화를 이끌어내 250여 도반과 함께 부처님께 귀의하게 한 것처럼,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말고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주어진 역할을 다했을 때 결국 각 청년회의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당부했다.

이어 경혜 스님은 “올해 개최될 전국청년회 배구대회를 통해 각 지역 청년회의 역할이 더욱 절실한 만큼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여 청년회 활성화의 기틀을 잘 다져달라.”고 덧붙엿다.

김진필 중앙청년회장은 개회사에서 “각 사찰 청년회가 자립하고 독자적인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중앙청년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면서 “올해는 ‘천태종청년회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종단 내외의 다양한 계층의 수혜자를 선발, 미래 종단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청년 불자의 힘을 집중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청년회 배구대회는 9월 2일 단양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법어를 하고 있는 교무부장 경혜 스님(오른쪽)과 교무국장 자운 스님.
김진필 중앙청년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