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정기 후원 및 서비스 연계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은 4월 6일 (주)링크팜스를 방문해 ‘우리나눔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은 4월 6일 (주)링크팜스를 방문해 ‘우리나눔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우리나눔가게는 정기 후원 및 상점의 물품ㆍ서비스 연계를 통해 저소득층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청솔복지관은 월 1회 6개월 이상 지속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우리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 달에는 (주)링크팜스가 선정됐다.

(주)링크팜스(성남시 분당구 판교동)는 BeLINK의 자회사로 도시농업분야의 사업을 진행하며, LED 기술개발을 통해 식물 및 농작물을 수경재배하고 있다. (주)링크팜스는 키운 농작물의 판매 및 사용 후 잔여 수량을 복지관에 후원해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박태균 전무이사(BeLINK)는 “생산된 농작물을 다 소진하지 못하고 버려지면 쓰레기가 될 뿐이지만, 이렇게 복지관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돼 맛있게 드시고 있다고 하니 오히려 더 감사하다. 앞으로도 복지관과 좋은 인연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솔복지관은 2016년 10월부터 총 6개의 업체와 현판식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업 및 상점을 발굴해 우리나눔가게 현판식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청솔복지관 김재일 관장은 “우리나눔가게 사업을 통해 이웃의 부족한 부분을 나눔으로 채워가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 이를 통해 더불어 사는 마을,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