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6월 2일, 매주 금요일

꽃ㆍ그림ㆍ경전으로 푸는 마음치유명상 특강이 열린다.

불교여성개발원(원장 노숙령) 산하 명상리더십센터(센터장 정진희)는 4월 7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불교여성개발원 교육관 지혜실에서 마음치유명상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꽃, 그림, 경전으로 푸는 마음치유명상’을 주제로 △화예(꽃)명상 이론(4/7) △꽃으로 느끼는 인문학 이론(4/14, 이상 정진희 동국대 평생교육원 화예명상 강사) △마음치유명상(4/21, 황수경 불교상담개발원 이사) △그림 집중 명상 – 뇌 풀기(4/28, 하수경 전 전주대 미술대학 교수) △사무량심 명상(5/12ㆍ19, 김남선 마음 자람원 대표) △마음치유명상(5/26, 황수경 이사) △그림 집중명상 – 우뇌로 그림 그리기(6/2, 하수경 교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행명상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10만원(재료비 별도)이다.

명상리더십센터 관계자는 “이번 명상 특강은 현대인들의 괴로움의 실상과 원인을 꽃을 통해 풀어보는 수업”이라며 “꽃을 명상의 소재로 삼는 화예명상은 마음 챙김 공부의 또 다른 수행 방법으로 꽃을 다듬듯이 인간의 삶을 가꾸고 다듬어 마음까지 정화시키는 훈련을 함으로서 삶이 더 향기를 가질 수 있다는 인식을 배우고, 참다운 삶을 추구하는데 강의의 목적이 있다.”고 말햇다.

문의. 불교여성개발원(02-722-2101)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