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임시종의회, 의장에 도원 스님
부의장에 세운 스님ㆍ김우영 의원

천태종종의회 제102차 임시종의회 및 개원종의회.

천태종 제16대 종의회 원 구성이 완료됐다. 의장에는 도원 스님이, 부의장에는 세운 스님과 김우영 재가의원이, 총무분과위원장에는 도웅 스님이, 법제분과위원장에는 진덕 스님이, 재무분과위원장에는 보광 스님이 각각 선출됐다.

천태종 종의회는 1월 26일 오후 1시 단양 구인사 입교법회법장에서 제102차 임시종의회 및 제16대 종의회 개원종의회를 열고, 신임 의장단과 분과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에 앞서 제16대 종의회 의원 30명은 도용 종정 예하로부터 종의회 의원 임명장을 받았다. 제16대 종의회 의원은 비구스님 16명ㆍ비구니스님 3명ㆍ재가불자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종헌 제63조 1항에 의거해 전형위원회에서 선출됐다.

이날 임시종의회에서는 김형구 임시의장의 진행으로 의장단을 선출했으며, 전원 동의하에 의장단이 각 분과위원장을 추천한 후 동의를 얻어 선출을 의결했다. 각 분과별 위원 배정은 각 의원에게 희망분과를 지원 받아 추후 조율하기로 했다.

제16대 종의회 의장에 선출된 도원 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상월원각대조사님의 중창원력과 남대충 대종사님의 가르침, 그리고 현 종정 예하의 가르침을 받들어 총무원ㆍ감사원과 함께 화합하며 종단 발전에 기여하는 제16대 종의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종의회 사무처장에는 광언 스님이, 서기에는 마오 스님이 각각 임명됐다.

다음은 천태종 제16대종의회 의원 명단

<비구의원>
조진덕 김도원 이덕해 김세운 김유정 김무원 이월장 박해석 이석용 윤덕준 이해창 곽수산 김구수 서덕재 정도웅 이보광

<비구니의원>
여문성 고대월 김화현

<재가의원>
이문수 김종식 윤상태 김왕진 이기웅 황세열 강병연 이천경 김우영 박노승 김형구

제16대 종의회 의장 도원 스님.
제16대 종의회 부의장 세운 스님.
법제분과위원장 진덕 스님.
총무분과위원장 도웅 스님.
재무분과위원장 보광 스님.
제16대 종의회 부의장 김우영 의원.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