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창립 47주년 기념법회도 봉행
도용 종정예하 비롯 2천 대중 참석

성문사 창립 47주년 기념법회에는 사부대중 2000여 명이 동참했다.

천태종 원주 성문사가 관음전에 모셔진 관음보살상 개금불사를 회향, 관음도량으로서의 면모를 일신했다. 이와 함께 창립 47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성문사(주지 도원 스님)는 12월 5일 오전 9시 30분 관음전에서 천태종 도용 종정예하를 증명대법주로 모시고 ‘관음전 관음보살 점안식’을 봉행한 뒤 11시 대웅보전에서 총무원장 춘광 스님, 감사원장 용암 스님, 지역 불교계 인사, 지자체 관계자 등 사부대중 20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창립 47주년 기념법회를 봉행했다.

이 자리에서 도용 종정예하는 “뛰어난 공덕 다 갖추시고 바다 같은 무량한 복덕 베푸시어 자비의 손길로 중생을 건지시니 귀의하는 모두에게 가피를 내려 주시네. 관음주송 기도소리 가득한 상서로운 도량 깨끗한 믿음의 불자들이 함께 모여 지극한 정성으로 공양 올리니 좋은 인연 꽃을 피워 불보살님 찬탄하시네. 숙세에 세운 큰 원력 소중히 간직하며 반백년을 향해 열심히 정진하여라.”라고 법어를 내렸다.

이어 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관음보살상 점안식을 위해 주지스님과 신도회 간부, 신도들이 노력을 많이했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춘광 스님은 또 “지역에 불법을 전하는 일은 불사 중의 불사다. 성문사가 이고득락을 쌓는 도량이 되고, 세상의 꽃이 되는 도량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앞서 주지 도원 스님은 개회사를 통해 “성문사는 도량이 문을 연 이후 상월원각대조사님과 종단의 뜻을 받들어 유치원과 요양원을 개원하는 등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성문사는 애국ㆍ생활ㆍ대중불교를 실천해 세상의 그늘진 곳에 부처님의 대자대비심을 전하는 도량으로 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원주 구룡사 주지 적천 스님, 원창묵 원주시장, 송기헌 국회의원, 박호빈 원주시의회의장, 오상추 원주불교신도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성문사 창립 47주년과 관음보살상 점안을 축하하고, 성문사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어 교육부장 장호 스님은 사부대중을 대표해 낭독한 발원문을 통해 “신도회 창립 47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지심귀명하옵고 제불보살님과 역대 조사님의 가르침을 배워 정법도량을 수호하며 육바라밀과 팔정도를 실천하는 대승보살의 길을 가겠습니다. 관세음보살님 개금불사를 회향하여 천수천안의 지혜와 자비행을 받들어 상구보리 하화중생의 대원력을 성취하도록 불토전의 정진할 것을 일심으로 서원한다”고 발원했다.

도용 종정예하는 정상철 신도회장과 김광겸 고문에게 표창패를, 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허정웅ㆍ박점숙ㆍ원금자ㆍ오영희ㆍ노영진ㆍ김휘환ㆍ김미아 불자에게 각각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날 창립기념법회는 총무부장 월도 스님의 사회로 △삼귀의 △찬불가 △반야심경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감사원장 용암 스님) △국운융창기원 △연혁보고(정상철 신도회장) △표창패 수여 △개회사 △법어 △치사 △축사 △축가(강룡사, 광제사, 삼운사, 삼태사, 성문사 연합합창단) △관음정진 △발원문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도용 종정예하를 비롯해 스님들이 점안의식을 하고 있다.
관음보살상 점안식에서 의식을 하고 있는 스님들.
관음보살상 점안식 의식을 맡은 부전스님들.
점안된 관음전 관음보살상.
창건 47주년 기념법회에서 삼귀의례를 하는 사부대중.
창건 47주년 기념법회에서 삼귀의례를 하는 사부대중.
정상철 신도회장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는 도용 종정예하.
김광겸 고문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는 도용 종정예하.
법어를 내리는 도용 종정예하.
총무원장 춘광 스님이 공로가 있는 성문사 불자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있다.
치사를 하는 총무원장 춘광 스님.
감사원장 용암 스님이 상월원각대조사 법어를 봉독하고 있다.
성문사 창립 47주년 기념법회 사회를 맡은 총무부장 월도 스님.
발원문을 낭독하는 교육부장 장호 스님.
원주 구룡사 주지 적천 스님이 축사하고 있다.
경과보고를 하는 정상철 신도회장.
원창묵 원주시장이 축사하고 있다.
축사하는 송기헌 국회의원.
축사하는 박호빈 원주시의회의장.
축사하는 원주불교신도연합회장.
축가를 부르는 천태연합합창단.
관음정진을 하는 불자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