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서울 마포 다보빌딩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플라이드림팀’의 ‘아름다운 자연 속 사찰 -산따라 물따라 떠나는 사찰여행’.

불교방송이 개국 26주년을 맞아 진행한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열린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10월 10일 오전 9시 서울 마포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제1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지난 4월 8일부터 5개월 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됐다. 그 중 총 27편의 작품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먼저 환경부 장관상은 ‘플라이드림팀’의 ‘아름다운 자연 속 사찰 -산따라 물따라 떠나는 사찰여행’으로, 천태종 총본산인 구인사를 시작으로 구례 사성암, 단양 청련암, 서울 호압사, 여주 신륵사 등 사찰의 뛰어난 절경을 담았다.

국토교통부 장관상은 양평을 소개하는 내레이션과 함께 잔잔한 영상을 선보인 ‘물의 고장 아름다운 양평’이, 해양수산부 장관상은 영상의 움직임에 따라 재치 있는 자막이 돋보인 ‘지리산 따라~ 섬진강 따라~ 자연과 어우러진 구례의 사찰들’이 각각 선정됐다.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불교방송 이사장상은 춘천 청평사의 운치 있는 경치를 담은 ‘안녕? 청평사!’가, BBS불교방송 사장상은 1인2역의 진행자를 선보여 영상편집의 기술이 가미된 ‘상추도사 깻잎도사와 함께하는 월출산’편이 선정됐으며, 상금은 각각 100만원이다.

한편 불교방송은 수상작들을 BBS-TV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하 수상작>

환경부 장관상 : 아름다운 자연 속 사찰 - 산따라 물따라 떠나는 사찰여행
국토교통부 장관상 : 물의고장 아름다운 양평
해양수산부 장관상 : 지리산 따라~ 섬진강 따라~ 자연과 어우러진 구례의 사찰들
불교방송 이사장상 : 안녕? 청평사!
불교방송 사장상 : 상추도사 깻잎도사와 함께 하는 월출산
만공회상 : One day 전통문화유산, 가야산 구운몽(伽倻山 九雲夢), 나는 듣습니다, 나보리 보리암에 가다, 단청따라, 보물찾기, 부산 문화유산의 미(美), 산따라 물따라 사람따라, 산속의 쉼터 각원사, 숲, 앓음다움, 우리 옆에 문화유산, 우리문화유산 전등사를 찾아서, 유산-“앞 세대가 남긴 문화”, 은행나무와 함께 천년의 향기 용문사, 자애의 노래(Metta Chant),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곳, 자연과 함께 시를 좇다, 제주도의 사찰 약천사, 행복한 여유를 찾아서, 휴(休)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