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스포츠활동 통해 화합 도모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경기동부하나센터와 성남시볼링협회는 7월 18일 복지관에서 북한이탈주민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 분당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 부설 경기동부하나센터와 성남시볼링협회(회장 한경석)는 7월 18일 복지관에서 북한이탈주민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초기 정착지원과 남ㆍ북한 주민의 지역사회 교류에 힘을 모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은다. 주요 협약 내용은 ‘버프하나 스핀’ (볼링)프로그램의 자문 및 상호협력을 통해 스포츠 활동과 경기동부권역 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주민들을 위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청솔복지관 관계자는 “매 월 격주로 진행되는 ‘버프하나 스핀’ (볼링)프로그램과 향후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북한이탈주민의 건강한 여가생활 증진과 남ㆍ북한주민이 함께하는 자조모임 형성을 통해 서로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지역사회 내 사회문화적 통합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버프하나 스핀’ (볼링)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경기동부하나센터(031-714-012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솔복지관은 7월 27일 오후 1시 복지관 앞 중앙놀이터에서 팥빙수 나눔 행사인 ‘제4회 청솔 빙수 축제’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