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고 중창단 대상, 관문사 중창단 기쁨상

봉축위ㆍ불레협 12일 본선, 40개팀 참가

▲ 합창 부문 최우수상(조계종포교원 어린이청소년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 천태종 구로 명화사 합창단이 노래(너는 보았니/내 마음의 부처)를 부르고 있다. <사진=이강식 기자>

불기 2558년 부처님오신날(5월 6일)을 앞두고 열린 전국 어린이ㆍ청소년 연꽃노래잔치에서 처음으로 참가한 고등학교 팀인 의정부 광동고 중창단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태종 명화사는 합창 부문 최우수상과 중창 부문 우수상을, 관문사는 기쁨상을 수상했다.

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회(위원장 자승 스님)가 주최하고,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회장 혜만 스님)가 주관한 제26회 전국 어린이ㆍ청소년 연꽃노래잔치가 4월 12일 오후 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조계종 포교부장 송묵 스님, 천태종 구로 명화사 주지 성해 스님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노래잔치에는 예심을 통과한 독창 부문 참가자 20명과 본선에 직행한 중창 부문19팀, 합창 부문 1팀 등 총 40팀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2시간여 동안 열띤 경연을 벌인 결과 의정부 광동고 가릉빈가 중창단(김해나 외 11명)이 찬불가 '가릉빈가'로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 중창 부문(천태종 총무원장상)은 봉은사(정여진 어린이 외 20명), 합창 부문(조계종 포교원 어린이청소년위원회 위원장상)은 천태종 구로 명화사(김수정 외 14명), 독창 고학년 부문(조계종 포교원장상)은 강소리 어린이(국제선센터), 저학년 부문(태고종 총무원장상)은 권소담 어린이(고기초등학교), 유치부 부문(좋은벗 풍경소리 회장상)은 손정환 어린이(청룡유치원)가 받았다.

이밖에 우수상 중창부문(조계종 봉선사 주지스님상)은 구로 명화사(이연주 외 9명), 독창 고학년 부문( 봉은사 주지스님상)은 문장빈(봉은사) 군, 저학년(조계사 주지 스님상)은 조계사 정애린 양, 유치부(좋은벗 풍경소리 회장상)은 홍채유 어린이(국제선센터)이 수상했다. 또 국제선센터(황서원 외 8명) 등 5팀은 장려상을, 서울 관문사(이채민 외 12명) 등 14팀은 기쁨상(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이종만(작곡가) 심사위원장은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참가자들을 지원해 준 사찰과 단체, 멀리서 참가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참가자들의 실력이 매년 점점 발전하고 있다. 우리 모두가 챔피언이고 대상 수상자”라고 심사평 했다.

시상식 직후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장 혜만 스님은 회향사를 통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참가자들이 매년 늘고 있어 공간이 좁은 것 같다. 내년에는 더 큰 무대로 바꿔서 행사를 진행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장 조계종 총무원장상) / 광동고등학교 가릉빈가 중창단(김해나 외 11명)

* 최우수상
독창 부문 : 유치부(좋은벗풍경소리 회장상) / 청룡유치원 손정환                  
                   저학년(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상) / 고기초등학교 권소담                  
                   고학년(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상) / 국제선센터 강소리                   
중창 부문(천태종 총무원장상) / 봉은사 정여진 외 20명                  
합창 부문(조계종 포교원 어린이청소년위원회 위원장상) / 명화사 합창단(김수정 외 14명)

* 우수상 
독창 부문 : 유치부(좋은벗 풍경소리 회장상) / 국제선센터 홍채유                   
                   저학년(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주지스님상) / 조계사 정애린                   
                   고학년(대한불교조계종 봉은사 주지스님상) / 봉은사 문장빈                   
중창 부문(조계종 봉선사 주지스님상) / 명화사 이연주 외 9명

* 장려상 
독창 부문 : 유치부(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장상) / 청룡유치원 윤서현                  
                   저학년(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장상) / 덕숭사 방소형                   
                   고학년(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장상) / 배봉초등학교 심정민
중창 부문 :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회장상 / 국제선센터 황서원 외 8명                   
                   조계종 어린이청소년 전법단장상 / 회룡사 양지원 외 9명

* 기쁨상(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장상) 
유치부 : 덕숭사 김민건, 국제선센터 유예승, 천태종 명화사 이승욱                   
저학년 : 국제선센터 황서원, 청룡사 윤송민, 보리사 이연수, 조계사 이찬민                  
고학년 : 봉은사 최아리, 국제선센터 이시윤, 서울삼육초 이예리, 진관사 이지민

중창 부문 : 관문사 이채민 외 12명, 명화사 강도회 외 2명, 청룡유치원 곽예은 외 21명, 덕숭사 김민규 외 1명
                   국제선센터 안혜정 외 2명, 진관사 최재영 외 3명, 청룡사 곽다은 외 3명, 화운사 최민준 외 3명
                   진관사 김현지 외 5명, 덕숭사 박회경 외 7명, 조계사 최은조 외 7명, 덕숭사 김능현 외 9명,
                   진불선원 박서희 외 10명, 신흥사 어린이합창단

▲ 대상(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장상)을 수상한 의정부 광동고 가릉빈가 중창단의 공연 모습.
▲ 조계종 포교부장 송묵 스님이 대상을 수상한 의정부 광동고 가릉빈가 중창단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 구로 명화사 주지 성해 스님이 합창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명화사 합창단에 상을 전달하고 있다.
▲ 구로 명화사 주지 성해 스님이 중창 부문 최우수상(천태종 총무원장상)을 수상한 봉은사 합창단에게 시상하고 있다.
▲ 중창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명화사 중창단의 공연 모습.
▲ 기쁨상을 수상한 천태종 관문사 중창단의 공연 모습.
▲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 회장 혜만 스님이 명화사 중창단 어린이에게 우수상을 시상하고 있다.
▲ 장려상 시상식.
▲ 제26회 연꽃노래잔치를 주관한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 회장 혜만 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종만 심사위원장이 심사평을 하고 있다.
▲ 시상식 후 기념촬영. 스님들과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명화사 주지 성해 스님을 비롯해 관문사 중창단, 명화사 중창단과 합창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