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 명예 홍보대사 위촉도

▲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서정아 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나눔실천본부 올해 장기기증희망등록자가 5000명을 넘어섰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는 12월 18일 서울 견지동에 위치한 법인사무실에서 장기기증희망등록 2013년 5000번째 회원 서정아 씨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서 씨는 지난 10월 BBS불교방송 ‘거룩한 만남’에 희귀병을 앓고 있는 아들 박민후(4) 군이 소개돼 치료비 900여만 원을 전달받은 바 있다. 이에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일을 찾다가 가족들과 함께 생명나눔실천본부에 장기기증희망등록을 하게 됐다.

박민후 군은 현재 공식 병명조차 없는 선천성소장폐쇄증을 겪고 있다. 지난 7월 소장이식수술을 받았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서 씨는 “아들이 4년을 기다려 장기이식수술을 받았지만 성공률이 낮은 수술인 만큼 결과가 안 좋았다. 현재 뇌출혈과 마비가 있지만 많이 호전된 상태”라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았는데 보답할 길이 없어 장기기증희망등록을 하게 됐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사장 일면 스님은 “저도 13년 전 의사에게 2개월 시한부 판정을 들었지만 간이식을 받아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면서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고 치료를 받다보면 꼭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생명나눔은 “연예인이나 유명인들만 홍보대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 한 분 한 분이 진정한 홍보대사라고 생각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