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생명나눔, 남양주 불암사서
산사음악회ㆍ장기기증 캠페인도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고 산사음악회를 통해 심신을 달래는 자리가 마련됐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 이하 생명나눔)는 10월 13일 경기도 남양주 불암사에서 생명나눔과 인연을 맺은 장기기증 및 후원회원, 유관단체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생명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2003년 생명나눔에 신장기증을 한 영월 스님과 시신기증자 가족 등 16명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하고, 홍보대사 방송인 김병조 씨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이사장 일면 스님은 “가진 것이 없는 가운데 서로 나누어 가지는 자는 멸(滅)하는 세상에도 멸하는 법이 없다”며 “자비나눔에 동참하는 고마운 분들의 정성이 우리 사회에 아름답게 퍼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념식에 이어 2부 산사음악회에서는 방송인 김병조 씨의 사회로, 가수 주병선, 국악신동 송소희 양을 비롯해 심진 스님ㆍ김연자ㆍ이정옥ㆍ유지나ㆍ김정연 등이 출연해 고즈넉한 산사에 아름다운 선율을 울렸다.

한편, 이날 불암사 경내에서는 ‘생명나눔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과 송산실버문화센터(관장 법일 스님)가 준비한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자비바자회’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